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여행

가을의 시작 휴애리 핑크뮬리 축제 알아보기

by 소소행 2021. 9. 22.
반응형

사진출처 : 휴애리 하늘정원

 

◈ 휴애리 핑크뮬리 축제 ◈

 


사진출처 : 휴애리 하늘정원

 

휴애리 핑크뮬리 축제


제주 서귀포시2021.09.10 ~ 2021.11.14
가을 아름다운 핑크뮬리를 만나볼 수 있는 제주 대표 축제

 

◈ 상세정보

■ 휴애리 핑크뮬리축제 일정 : 2021. 09. 10(금) ~ 2021. 11. 14(일)
■ 개최장소 :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휴애리 자연생활공원)
■ 주최 :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 문의 : 064)732-2114
■ 이용요금 : 

성인:13,000원/단체:11,000원/도민,장애우,유공자,경로우대:6,500원
청소년:11,000원/단체:9,000원/도민, 장애우 :5,500원
어린이:10,000원/단체:8,0000원/도민, 장애우 :5,000원
단체는 30인 이상[학생단체(수학여행)등 방문 시 별도 문의 요망]
경로할인은 만 65세 이상(신분증 제출)
만 24개월까지는 무료입장
세자녀 50%할인(자녀만 할인혜택, 고등학생까지)
제주특별자치도민, 장애인, 군경은 반드시 신분증 및 증명서를 제시

 

2021 휴애리 핑크뮬리 축제는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에 위치한 휴애리의 대표 가을 축제 이다. 올해로 4번째인 이번 축제는 9월 10일 부터 시작 예정이며, 예년과 달리 공원 곳곳에 더욱 풍성하게 준비된 핑크뮬리가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을 반길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파란 가을 하늘이 인상적인 제주에서 핑크빛 핑크뮬리와 함께 멋진 인생사진을 남겨볼 수 있어 벌써부터 많은 분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또한 작년과 또 다른 특별한 풍경으로 핑크뮬리를 준비하여 답답한 일상에서 위로 를 받고 싶은 분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시간이 될 것 이다. 휴애리 핑크뮬리 축제에는 핑크뮬리 뿐만 아니라 감귤체험도 함께 해 볼 수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에게는 교육과 학습의 시간을, 제주감귤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행복한 시간이 될 것 이다. 휴애리는 여러 해 전부터 지역사회 환원 차원에서 제주도내 장애인단체, 보육원, 양로원 등은 축제 때마다 무료입장(사전예약 필수)을 진행하고 있으며 도민과 관광객 가운데 3자녀이상(소인, 청소년) 입장료 50%할인행사를 별도로 진행하고 있다.

[행사내용]
■ 상설체험프로그램 : 흑돼지, 거위 공연(10시~17시, 매시간 정각), 동물먹이주기체험(산토끼, 흑염소, 산양, 염소, 말 등)

 


사진출처 : 휴애리 하늘정원

 

◈ 핑크 뮬리 그라스 [ Pink Muhly Grass ]

흔히 핑크 뮬리라고도 불리며, 본래는 미국의 서부나 중부의 따뜻한 지역의 평야에서 자생하는 여러해살이풀이지만, 전세계적으로 흔히 조경용으로 식재된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2019년 생물다양성 보전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실시한 외래생물에 대한 생태계위해성 평가 결과에서 핑크 뮬리가 생태계위해성 2급으로 평가돼 정부 차원에서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등을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있다.

형태

높이는 30~90cm, 너비는 60~90cm로 모여나기하며, 뿌리가 옆으로 뻗지 않는다. 줄기는 곧게 서고 마디에 털이 있다.

 

잎은 줄기에서 나며, 줄 모양이다. 잎몸의 길이는 15~75cm이고, 밑부분 너비는 2~10mm로 얇고 길다. 잎몸은 털이 없고, 대체로 편평하나 간혹 가장자리가 말려 더 좁아 보이며, 너비가 끝으로 갈수록 얇아져 실처럼 된다. 잎집에는 털이 없으며, 잎혀는 막으로 되어 있고 가는 털이 없다.

 

꽃은 작은 이삭으로 납작하며, 주로 하나의 꽃이 하나의 수상꽃차례(이삭꽃차례)를 이룬다. 이 수상꽃차례가 모여 뭉친 원추꽃차례 또는 펼쳐진 원추꽃차례를 이루며, 전반적인 꽃차례가 분홍색에서 자주색을 띤다. 꽃은 한 꽃에 암술과 수술이 모두 들어 있는 양성화로 2~3개의 수술이 있고, 암술대는 2개의 암술머리로 갈라진다. 수상꽃차례의 꽃자루는 얇고 긴 털 모양이나 표면이 거칠고 윗부분이 부풀어 있다. 포영은 2개이며, 호영보다 길이가 약간 짧다. 포영에는 1개의 맥이 있고 길이 1~5mm의 까락이 달린다. 호영은 얇은 막으로 3개의 맥이 있고 밑부분에 털이 달리며, 끝에 1~2cm의 까락이 달린다. 내영은 호영과 비슷한 크기로 2개의 맥이 있다.

 

열매

열매는 영과(낱알열매)로 달걀형 또는 타원형이며, 약 1.5cm 이하로 자란다. 색은 갈색이며, 표면에 세로로 홈이 있다.

 

서식지

흔히 모래나 자갈이 많고 배수가 잘 되며 약간 건조한 트인 지대에서 잘 자란다. 또한 해가 잘 드는 따뜻한 곳에서 잘 자란다.

 

특징 및 활용

습한 기후, 더위, 가뭄 등을 잘 견딜 수 있고, 겨울을 날 수 있다. 여름에는 푸른 빛의 잎, 가을에는 분홍빛에서 자줏빛의 꽃차례가 아름답기 때문에, 조경용으로 식재된다.

 

핑크뮬리의 형태

핑크뮬리는 모여나기, 즉 한곳에 뭉쳐서 자라며 줄기가 곧고 마디에 털이 나 있다. 초록색 잎은 길게 자라며 가을이 되면 꽃이 피는데, 꽃의 모양은 납작하며 한 꽃에 암술과 수술이 모두 들어가 있다. 타원형의 열매는 갈색을 띤다. 

 


가을의 시작 휴애리 핑크뮬리 축제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